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배우고 싶은거/언리얼

언리얼 기초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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Q: 선택

W: 이동

E: 회전

R: 스케일

 

우클릭 + Q W E A S D로 뷰 이동

 

물체 선택 후 [END]키 누르면 지면에 딱 붙음

 

물체 선택 후 [f] 키 누르면 해당 물체로 뷰 이동

 

F8: 카메라 뷰 <-> 화면 밖 뷰

 

맵을 레벨이라 부름

 

[블루프린트]

우클릭, 검색해서 추가

우클릭으로 화면 이동

ctrl c + ctrl v 또는 ctrl d 로 복붙

추가하고 나면 컴파일, 저장

영역 선택 + c 눌러서 주석달기

alt + 클릭하면 연결된 선 해제

드래그 앤 드롭으로 연결

ctrl + 드래그로 연결 선 이동

영역 선택 + q 하면 어느정도 선 정리됨

변수 명의 경우 보통 대문자로 시작하고 boolean 타입은 변수명을 b로 시작하는게 관례

Name  은 바뀌지 않는 값 지정

Text 타입은 다국어 지원에 유용

String 으로는 player name 같이 변수로 받아오는 값이지만 잘 안바뀔 때 사용

 

우클릭+검색으로 set, get 나옴

set은 마지막에 get 붙어있는 느낌

alt+변수 드래그앤드롭 하면 set

ctlr+변수 드래그앤드롭 하면 get

변수를 드래그앤드롭 후 set get선택 가능

 

사칙연산

우클릭 후 + - * / ++ --검색해서 진행

 

비교연산

우클릭 후 < > <= >=  == !=사용

 

 조건문 분기는 branch 사용

 

format text {변수이름}

이런식으로 변수 출력 가능

 

 

 

 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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