반응형
Q: 선택
W: 이동
E: 회전
R: 스케일
우클릭 + Q W E A S D로 뷰 이동
물체 선택 후 [END]키 누르면 지면에 딱 붙음
물체 선택 후 [f] 키 누르면 해당 물체로 뷰 이동
F8: 카메라 뷰 <-> 화면 밖 뷰
맵을 레벨이라 부름
[블루프린트]
우클릭, 검색해서 추가
우클릭으로 화면 이동
ctrl c + ctrl v 또는 ctrl d 로 복붙
추가하고 나면 컴파일, 저장
영역 선택 + c 눌러서 주석달기
alt + 클릭하면 연결된 선 해제
드래그 앤 드롭으로 연결
ctrl + 드래그로 연결 선 이동
영역 선택 + q 하면 어느정도 선 정리됨
변수 명의 경우 보통 대문자로 시작하고 boolean 타입은 변수명을 b로 시작하는게 관례
Name 은 바뀌지 않는 값 지정
Text 타입은 다국어 지원에 유용
String 으로는 player name 같이 변수로 받아오는 값이지만 잘 안바뀔 때 사용
우클릭+검색으로 set, get 나옴
set은 마지막에 get 붙어있는 느낌
alt+변수 드래그앤드롭 하면 set
ctlr+변수 드래그앤드롭 하면 get
변수를 드래그앤드롭 후 set get선택 가능
사칙연산
우클릭 후 + - * / ++ --검색해서 진행
비교연산
우클릭 후 < > <= >= == !=사용
조건문 분기는 branch 사용
format text {변수이름}
이런식으로 변수 출력 가능
반응형
'배우고 싶은거 > 언리얼' 카테고리의 다른 글
수업 1일차 오후: 프로젝트 압축, 에셋 액션, 멀티 플랫폼 (0) | 2024.01.29 |
---|---|
수업 1일차 오전: 언리얼 기초, 프로젝트 구성, 화면 이동, 콘텐츠 드로어 (1) | 2024.01.29 |
언리얼 디버깅 (0) | 2024.01.27 |
언리얼 공부 시작! (0) | 2024.01.27 |
flappy bird 만들어보기 (0) | 2024.01.02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