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배우고 싶은거/언리얼

수업 1일차 오후: 레벨 인터페이스, 공간 좌표, 액터 배치, 레퍼런스 뷰어, 사이즈맵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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q w e r

 

아웃라이너에서 직접 폴더 추가 가능

 

 

변경된 부분만 필터 걸기

 

 

필터 켜있으면 빨간 점

 

 

언리얼 기준

앞: X

오른쪽: Y

위: Z

 

월드좌표, 로컬좌표

 

언리얼 기

1유닛 == 1cm

 

alt + p 해서 플레이 할 때 

shift + f1 하면 화살표 다시 나옴

 

오브젝트 두고 end 키를 누르면 

피벗 기준으로 붙음

 

 

액터배치 미션:

1. 원래 레벨보다 두 배 큰 공간 만들기

2. 10m 장애물 만들기

3. 새로운 액터 만들기

4. 자유롭게 액터 지우거나 만들기

 

 

레퍼런스 뷰어 > 에셋 의존성 확인

더블클릭으로 기준 변경 가능 

 

 

사이즈 맵 확인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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